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박용철 강화군수, “폭우 피해 없도록”… 호우경보 속 선제 대응 당부

작성자
안전총괄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8월 14일(Thu) 17:16:23
조회수
149
첨부파일

박용철_강화군수,_“폭우_피해_없도록”…_호우경보_속_선제_대응_당부(1)

박용철_강화군수,_“폭우_피해_없도록”…_호우경보_속_선제_대응_당부(2)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하고 선제 대응 및 점검 강조
202mm 강우량 기록… 중대한 재산․인명 피해 無

 
박용철 강화군수는 지난 13일 강화군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재난안전대책본부 점검회의를 열고 집중호우 대처 상황을 확인하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이날 회의는 박 군수를 비롯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자, 담당 과장 과 팀장 등이 참석했다. 박 군수는 주요 취약시설 관리 현황과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관계 부서에 신속하고 철저한 조치를 주문했다.
 
강화군에는 13일부터 14일 9시 30분까지 202mm의 비가 내렸으며, 특히 길상면에는 시간당 최대 56mm의 강우가 기록되는 등 위험 기상이 발생했다. 현재까지 중대한 재산 및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경미한 피해는 모두 현장 조치를 마쳤다.
 
강화군은 호우주의보 발효와 동시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약 110여 명의 공직자가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현장에서는 시설물 점검, 취약지 예찰, 안전 활동 등을 통해 재난 대응에 총력을 기울였다.
 
박용철 군수는 “경찰·소방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며 호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집중호우가 끝날 때까지 과도할 정도의 선제적 대응을 펼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긴장을 놓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 김정겸 연락처 032)930-349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