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국제 손님 맞이 철처히”… APEC 대표단 맞아 위생관리 만전

작성자
환경위생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8월 19일(Tue) 22:16:46
조회수
82
첨부파일

강화군,_“국제_손님_맞이_철처히”…_APEC_대표단_맞아_위생관리_만전


지역 체험 일환으로 강화군 방문해 비빔밥 시식
안전하고 위생적인 만찬 위해 사전 식품 검식 실시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7일과 12일,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회의에 참여한 일부 외국 대표단과 관계자들이 길상면의 한 음식점을 찾아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비빔밥’을 시식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공식 회의 일정 사이에 진행된 지역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 음식문화의 다양성과 건강한 맛을 경험하는 기회로 마련되었다.
 
강화군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만찬을 위해 사전 식품 검식을 실시했다. 위생부서에서 ▲식재료 ▲조리 과정 ▲보관 상태 등을 세심히 점검했으며, 그 결과 행사 후에도 식중독 등 위생 문제없이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국제 손님을 맞는 자리인 만큼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며, “앞으로도 강화군의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식탁에 오른 비빔밥은 밥 위에 각종 나물을 올리고 고추장 양념을 곁들여 비벼 먹는 전통 한식으로, 고명 하나하나의 색과 식감이 어우러져 ‘한 그릇 속의 건강’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만찬은 단순한 식사 자리를 넘어 지역의 맛과 정을 세계인과 나누는 작은 문화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았다.

•자료제공 : 환경위생과 위생팀 한정은 연락처 032-930-383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