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안전하게 조업하세요”… 관계기관 접적해역 어선 합동 점검 나서

작성자
해양수산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8월 20일(Wed) 12:51:27
조회수
133
첨부파일

강화군,_“안전하게_조업하세요”…_관계기관_접적해역_어선_합동_점검_나서(1)

강화군,_“안전하게_조업하세요”…_관계기관_접적해역_어선_합동_점검_나서(2)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18일, 북한과 인접한 접적해역에서 어민들의 안전한 조업을 위해 어선을 대상으로 주문도, 볼음도, 아차도 일대에서 관계기관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인천해역방어사령부 주관으로 강화군과 인천해양경찰서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서도면 소속 어선 17척의 선주들의 적극적으로 동참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V-PASS 및 GPS플로터 등 항법·전자·통신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 ▲구명조끼·소화기 등 필수 안전장비 비치 여부 ▲출입항 신고 이행 여부 등이다. 특히, 이날 인천해역방어사령부는 해양 안보태세 확립에 기여한 어업인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합동 점검반은 이번 주까지 삼산면 어류정항 소속 어선을 대상으로도 추가 점검을 이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기관 함께하는 지속적인 합동 점검을 통해 어선의 안전 조업과 해양 안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해양수산과 어업관리팀 김현영 연락처 032-930-341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