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치매안심센터,‘ 가치함께 일상누림 ’가족교실 운영

작성자
치매관리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11월 22일(Sat) 20:46:48
조회수
76
첨부파일

강화군치매안심센터,‘_가치함께_일상누림_’가족교실_운영


“치매 보호자들이 함께한 시간, 서로의 힘이 된 가족교실”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치매환자 보호자 및 가족 대상으로 치매환자 가족지원 통합프로그램인 ‘가치함께 일상누림 가족교실’을 성황리에 수료를 마쳤다고 밝혔다.
 
‘가치함께 일상누림 가족교실’은 치매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 환자를 돌보는 방법 교육, 치매 가족 간 정보교류 등을 통해 돌봄에 부담을 줄여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4회기로 운영하였고 수료자들은 자조 모임을 형성하여 더 많은 치매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교류하기로 하였다.
 
주요 내용은 ▲치매바로알기 ▲치매가 있어도 가족과 함께 잘 살아가기 ▲슬기롭게 준비하는 치매 돌봄 ▲치매환자와의 소통방법 ▲행동심리증상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 ▲치매환자 말기 돌봄 사전준비와 치매가 있어도 가족과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익히기 등 치매환자 돌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가족교실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치매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배울 수 있어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치매 보호자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치매 환자 및 보호자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치매관리과 치매관리팀 전수연 연락처 032-930-459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