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천문과학관, 겨울철 별자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작성자
관광과 (총무과)
작성일
2025년 12월 15일(Mon) 13:12:21
조회수
34
첨부파일

강화천문과학관,_겨울철_별자리와_함께하는_크리스마스_이벤트_개최(1)


“겨울은 별 보기 가장 좋은 계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풍성
겨울철 별자리, 목성, 토성 등도 관측 가능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강화천문과학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24일(수)부터 28일(일)까지 5일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분위기와 겨울철 관광 수요 증가에 맞춰 기획된 이벤트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 꾸미기 ▲산타와 함께 사진 촬영하기 ▲어린이 산타 코스튬 체험 ▲크리스마스 선물 뽑기 ▲전도성 펜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새해의 천문 현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천문력’ 특강도 진행된다. 천문력은 매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발행하고 있는 천문달력으로, 이번 특강을 통해 2026년 한 해 동안 일상 속에서 만나게 될 다양한 천문 현상과 관측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겨울철 대표 별자리를 비롯해 목성과 토성 등 주요 행성도 관측할 수 있어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예약은 12월 16일(화)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화천문과학관 관계자는 “겨울은 별을 보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며 “강화천문과학관이 준비한 풍성한 연말 프로그램과 함께 한 해의 마지막 밤하늘을 더욱 특별하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관광과 관광정책팀 김이슬 연락처 032-930-3529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