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벤치마킹으로 각광받는 강화군”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1년 6월 21일(Tue) 20:13:14
조회수
781
첨부파일

0620_민원지적과_벤치마킹


“벤치마킹으로 각광받는 강화군”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인천시 민원행정평가 최우수,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타 시군구의 민원 행정 분야 벤치마킹 기관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17일 벤치마킹을 위해 강화군을 방문한 동해시 관계자는 홍보동영상과 민원시책을 소개받고, 민원실을 둘러본 후 다른 지자체에 비해 민원 휴게 공간이 많고 민원안내도우미를 상시 배치하여 민원편의를 제공과 공간정보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에 강화군 관계자는 벤치마킹은 주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배우고 익히는 것이 더 많이 요구되는 것으로 지속적인 노력으로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 고객을 향한 서비스행정 향상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