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겨울철 농업재해 예방 총력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4년 12월 26일(Fri) 11:19:58
조회수
325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겨울철 농업재해로부터 농업시설물, 축산시설 등 농업인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농업재해대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사전 예방중심의 농업재해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자연재해 발생형태가 다양화,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감안해 대설, 한파 등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농업재해에 대한 단계별 행동요령 및 농작물․농업시설물 관리 대책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농업재해의 신속한 피해상황 파악 및 응급복구로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겨울철 농업재해대책 종합상황실을 내년 3월까지 운영하고 기상특보(주의보,경보)발령시에는 비상근무조를 24시간 운영하여 비상체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읍․면, 관련부서 및 농협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기상특보 발령시 농가에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기상특보 상황등을 신속히 전파하여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대설 및 한파 발생 시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초기 대응이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농업재해 발생시 읍․면 주민센터에 신고하여 신속한 피해조사와 복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