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명품 강화 농특산물, 신세계백화점 입점!

작성자
본청/기획감사실(-)
작성일
2015년 3월 26일(Thu) 08:49:16
조회수
272

명품 강화 농특산물, 신세계백화점 입점!
- 신세계 인천점, 3. 27부터 강화 농특산물 판매전 열어 -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오는 27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점장 이존성)에서 군수, 군 의원 및 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청정지역 강화 농특산물 판매전」입점 기념식을 갖는다.

이번 입점 행사를 위해 지난 4일 강화군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은 강화군청에서 강화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고 이에 따라 이번 첫 판매 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입점 행사는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강화섬쌀, 약쑥한우, 인삼, 순무 등 백화점에서 검증된 강화의 농특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약쑥먹인 한우 시식 및 특가판매, 상품 구입시 강화섬쌀 증정 등 고객들 귀를 솔깃하게 하는 행사가 마련될 계획이다.

이번 백화점 입점 행사를 추진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관내 농업인들이 자식같이 키운 농산물을 판매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우수한 농산물이 적기에 판매되지 못함으로써 제값을 받지 못해 농업인들의 근심이 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강화농산물 판로 확대와 적기에 제 값 받고 판매함으로써 농가 소득이 증대되어 농업인들이 행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범한 지역농협들도 강화남부농협이 주축이 되어 농업인들이 잘 키운 농산물을 수집, 운송, 판매하여 조합원들이 쉽게 팔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동참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백화점 입점 행사를 철저히 준비해서 앞으로 신세계백화점의 전문적인 전략과 협조로 강화에서 생산되는 다양하고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판매해 도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