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노인복지관 우슈 집체전 1위, 3위 수상
노년에 ‘우슈로 세계의 중심에 우뚝서다.’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이은희)은 2015 제1회 김포시장배 겸 제2회 우슈연합회장배 국제우슈쿵후교류대회에서 노년부(8식태극권) 집체전 1위, 노년부(태극기공 18식) 집체전 3위를 수상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30일 2015 제1회 김포시장배 겸 제2회 우슈연합회장배 국제우슈쿵후교류대회에 강화군노인복지관에서 우슈교실을 수강하는 어르신들과 웰페어 동호회(강화군노인복지관 우슈 동호회) 팀이 참석했다.
이날 한국 뿐이 아닌 중국, 대만, 홍콩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초등부부터 노년부까지 다양한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군노인복지관 우수팀이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했다.
우슈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간직한 동양전통무술의 맥락을 이어서, 실전적인 무술기량과 강인한 체력, 고매한 인성을 동시에 수련하는 무술스포츠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연마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경기의 승패에 관계없이 다같이 승리하는 우슈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대회에 출전한 어르신들은 대회 출전의 경험을 통해 모든일에 자신감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며, 우슈는 평소에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고 기구나 넓은 공간을 사용하지 않는 태극권을 통해 기를 운용하는 과정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노후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우슈를 수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