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컴퓨터 교육 열기속으로...“컴맹탈출!”
강화군, 컴퓨터 교육 열기속으로...“컴맹탈출!”
10월 스마트폰 활용, 사진편집 과정 등 4개반, 9월 18일까지 모집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군민에게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 군민정보화 교육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10월에는 스마트폰 및 페이스북, 포토샵, 동영상만들기 및 스위시, 블로그 및 사진 편집 4개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과정별로 28명씩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로 강화군청 전산팀에 전화(☎930-3461)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올해 1월부터 12월 24일까지 군민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스위시(동영상), 사진편집과 스마트폰활용, ITQ자격증반 등 10개 과정이다.
8월말까지 1개반당 28명씩 모집해 총 40개반을 운영했으며, 8월까지 수료한 교육대상자는 1,000여명에 이른다.
군민 정보화 교육은 각 과정별 2주 교육으로 기초, 심화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오전, 오후반으로 나누어 시간대별 교육이 가능하며, 강화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9월에는 8월에 모집한 인원 104명을 대상으로 동영상만들기 및 스위시, 파워포인트 기초, 블로그 및 사진편집, 파워포인트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컴퓨터 교실은 한 시간 전부터 교육생이 몰려와 예습과 복습을 겸비한 자기학습 시간을 갖는 등 학구열이 무더운 여름보다 더 뜨거울 정도다.
특히, 컴퓨터 기초과정은 교육접수 이틀 만에 마감이 되고 있으며, 교육기간 내 한명도 불참자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강좌로 손꼽힌다.
강화군 관계자는 “2016년부터는 매월 컴퓨터 기초과정을 정기적으로 편성해 군민들의 배움의 열기를 해소해 주고, 정보문화를 향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군민이 행복한 강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목별 교육 신청접수는 매월 둘째주부터 선착순 전화접수(☎930-3461)를 받고 있으며, 교육일정은 강화군청 홈페이지(www.ganghwa.go.kr)에 안내되어 있다.
(사진: 군민 정보화 교육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