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노인복지관 행복 두배․사랑 두배 바자회 개최!
강화군 노인복지관 행복 두배․사랑 두배 바자회 개최!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 나눔 한마당
인천 강화군노인복지관은 지난 16일 강화군노인복지관 주차장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을 돕기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제6회 행복 두배, 사랑 두배”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바자회는 이상복 강화군수, 유호룡 군의회의장을 비롯하여 지역 어르신, 강사, 지역 주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노인복지관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기금을 조성하고 조성된 기금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에 활용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확대하고 복지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행복 두 배․사랑 두 배 바자회는 강화군 노인복지관 마중물 자원봉사자와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강화군노인복지관의 단결그리고 비전을 제시하고, 오프닝 행사로 노인복지관의 풍물교실, 민요교실, 고전무용, 난타공연, 섹소폰 공연, 어버이합창단 공연, 우쿨렐레 연주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하며 삶에 대한 정서적 지지와 격려, 긍정적인 사고로의 전환과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 풍토가 조성될 것이 기대된다.
강화군 노인복지관은 "노인을 위한, 노인에 관한, 노인에 의한" 이란 주제로 보다 나은 노인복지 문화와 어르신 스스로가 발전적인 新노년 문화를 제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강화군 노인복지관 제6회 행복두배 사랑두배 바자회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