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보건소 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공개강좌 개최
- 공부 왜 안되지?, 내 마음 힐링하기 -
강화군 보건소 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공개강좌 개최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5일 강화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아이들의 정신 건강에 대한 어른들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좀 더 나은 양육을 위해 정신건강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공개강좌는 대한 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와 정신건강증진센터가 연계하여 학교생활 및 가족과의 소통에 있어 서로의 오해와 잘못된 편견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실시했으며, 학부모, 교사,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1부는 “공부 왜 안 되지?”란 주제로 학부모, 교사, 아동청소년 관련 실무자들을 위한 강좌를 실시했다.
2부는 “내 마음 힐링 하기”란 주제로 스트레스로 인한 화병, 우울, 불안 등 정신적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모색하기 위한 내용으로 개최하여 큰 호응과 공감대를 얻었다.
강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비롯되는 스트레스와 이로 인한 질병에 대한 관리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신건강 증진과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관리로 ‘군민이 건강한 행복한 강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정신건강 공개강좌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