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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불편 해소를 위한 One-Stop 지적민원서비스 시행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7년 5월 31일(Thu) 00:00:00
조회수
676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한 One-Stop 지적민원서비스 시행

 

강화군은 금년 1월부터 시범적으로 시행한 지적민원1회방문제의 완전정착 위하여 이번 6월부터 One-Stop 지적민원서비스로 전환하여 「대한지적공사 강화군지사」와 합동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는 지적측량 업무와 관련하여 주민들의 불편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제도로서 종전에는 지적측량 접수부터 지적공부정리 신청시까지 최소한  4회에 걸쳐 행정관청을 방문하였어야 하나 본 제도를 시행하므로써 지적  측량실시부터 지적공부정리까지 행정관청을 1회만 방문하게 되어 민원인  들의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군은 본 제도를 시행하면서 민원인에게 행정 진행 과정을 공개  하고자 중간에 처리과정을 고지할 예정이다. 또한 지적공부정리가 완료되면  그 처리결과를 SMS문자 서비스를 통하여 결과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그 결과물인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등에 대하여도 민원인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그동안 강화군은 금년 1월부터 본 제도를 시행하여 110필지에 대하여  One-Stop 지적민원을 통해 처리했다.

 

한편 군은 본 제도가 완전 정착 될 때까지 대한지적공사강화군지사와 함께 현지안내 및 각종 홍보활동을 통하여 민원인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대한 문의는 강화군 민원지적과(☎.930-3252)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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