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건강증진 선도학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3월 10일(Thu) 17:38:02
조회수
431
첨부파일

선도학교_업무협약_체결_1

선도학교_업무협약_체결_2


- 강화군보건소 & 삼성초등학교 -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건강증진 선도학교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강화군보건소(소장 권오준)는 지난 9일 강화군보건소에서 삼성초등학교(교장 나인태)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건강증진 선도학교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보건교육, 질병예방, 영양개선, 건강생활실천 등 학생들이 보건행태 개선으로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내용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구강관리 및 교육, 기초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운영, 감염병 예방,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비만 등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교육, 홍보활동 등의 지원이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증진 선도학교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내용 중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은 3월 새 학기부터 매주 1회 1시간씩 우슈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저·중·고학년생으로 나누어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부터 기초체력 관리가 필요한 만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강화군보건소 건강증진팀(☎930-4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강화군보건소와 삼성초등학교가 ‘건강증진 선도학교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