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우리 길 우리가!!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우리 길 우리가!!
강화나들길도 걷고 환경정비도 하고!!
3월 12일은 다을새길 정비하러 교동으로 GO! GO!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봄맞이 강화나들길 환경정비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사)강화나들길과 함께 강화나들길 9코스 “다을새길”을 시작으로 매월 클린데이를 운영한다.
강화나들길 클린데이는 “우리 길 우리가”라는 슬로건으로 (사)강화나들길을 중심으로 2012년 2월부터 운영되어 왔다.
이번에 진행하는 클린데이 코스는 교동도 9코스 “다을새길”이다. 이 코스는 교동 월선포 선착장에서 화개산을 경유하여 다시 월선포로 돌아오는 총 16km 코스로 6시간이 소요된다.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활동 시간 3시간과 클린포인트 스탬프 1매가 주어진다. 클린포인트는 (사)강화나들길에서 판매하는 모든 기념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강화나들길은 연간 30만 명 이상이 찾는 우리군의 주요한 관광자원으로 지속적인 클린데이 참여를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나들길로 가꿔나갈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강화나들길에서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 강화나들길 클린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다 함께 걷는 강화나들길 클린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참여 신청은 (사)강화나들길(☎032-934-1906)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2015년 다 함께 걷는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행사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