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우리나라 최초로 공자상을 모신 교동향교 전교 이·취임식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3월 14일(Mon) 14:16:40
조회수
513
첨부파일

이상복_군수가_교동향교_전교_이·취임식에서_축사를_하고_있다


강화군 교동면(면장 황순길)은 지난 11일 교동면민회관에서 교동향교 전교 제30·31대 이·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상복 강화군수, 안상수 국회의원, 유호룡 강화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지난 3년 동안 유학사상의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교동향교를 이끌어온 전세일 전임 전교와 임원들에 대한 공로패 전달이 있었다.

 

이어서 새로 취임하는 방형길 전교의 취임사와 신임 유도회장 등 임원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방형길 교동향교 전교는 취임사를 통해 “모든 유림과 함께 지역문화발전과 유도의 사상적 도리를 이행하고 교화하여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그동안 유학사상의 전파를 위해 노력해 오신 전세일 전임 전교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새로 취임하시는 방형길 전교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우리민족의 정체성 및 전통문화의 보존과 경로효친, 상경하애 등 전통의 미덕인 사랑의 정신을 새롭게 정립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인천향교, 부평향교, 강화향교의 전교 및 유도회장 등 향교 관련 내빈과 이·취임하는 향교 임원의 가족도 모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사진: 이상복 군수가 교동향교 전교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