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이상복 군수, 이제 “군민의 삶의 질”이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8월 3일(Wed) 14:02:25
조회수
507
첨부파일

군민_삶의_질_향상_보고회


•자료제공 : 기획감사실 기획팀 박기덕

연락처

032-930-3215

이상복 군수, 이제 “군민의 삶의 질”이다.

강화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총력

민선 6기 하반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보고회 개최

 

민선 6기 후반기를 맞이한 강화군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주민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상복 군수의 주재 하에 각 부서장과 팀장, 실무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6기 후반기의 최우선 추진과제로 천명한 바 있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관한 부서별 시책을 점검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보고회에서는 현재 군이 관장하는 모든 행정분야가 군민의 삶의 질에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다는 인식 하에 도로·교통, 보건·건강·위생·식품, 문화·관광, 농·수·축산, 산업·경제 등 일반행정 분야에서부터 강화에 대한 자부심, 애향심, 정주의식 등에 이르기까지 행정의 전 분야에 걸쳐 새롭고 발전적인 시책과 사업이 다수 보고 되었다.

 

군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지난 2년간 다져온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의 발전적 군정방향을 정립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이를 가시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복 군수는 이번에 제시된 100여 가지 시책 한건 한건에 대해 취지를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이나 시행 시 유의사항 등을 언급하며, 공직자 모두가 강화군 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강화군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 이외에도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 성공적 추진, 도시재생 활성화 및 기반시설 확충, 농업혁신을 통한 군민소득향상, 각종 규제의 완화 해제 등을 민선 6기 후반기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