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여성 안전을 위한 ‘무인 안심 택배함’ 운영

작성자
복지지원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9월 6일(Tue) 09:13:55
조회수
1314
첨부파일

베이힐아파트_자전거거치대_앞에_설치된_무인안심택배함


•자료제공 : 복지지원실 여성복지팀 정현주

연락처

032-930-3587

 

강화군, 여성 안전을 위한 ‘무인 안심 택배함’ 운영

“베이힐 아파트 앞 무인 택배함 누구나 이용하세요~”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강화읍 베이힐 아파트 앞에 ‘무인 안심 택배함’을 설치‧운영하고 있어 주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무인 안심 택배는 택배기사를 직접 대면하지 않고 거주지에 설치된 무인 택배함을 통해 택배 물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거지 노출이나 아이들만 있어 걱정되는 가정, 혼자 있어 문 열기가 불안한 여성, 바쁜 직장 생활로 택배 수령이 어려운 사람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무인 택배함 이용방법은 물건 구매 시 배송지를 무인택배 함 수령지 주소(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234-12 베이힐 아파트 자전거 거치대 앞, 무인 택배함)로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해당 무인택배 함에 물건을 넣고 인증번호를 수령자에게 문자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강화군 무인 택배함은 해당 지역 사람이 아니어도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물품보관 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면 하루에 1,000원의 이용료가 과금될 수 있다.

 

이상복 군수는 “무인 안심 택배함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안심하고 택배를 이용하기 바란다”며, “본 사업은 여성이 안전한 강화 만들기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강화군 복지지원실 여성보육팀(032-930-3587)을 이용하면 된다.

 

(사진: 무인 택배함 모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