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 성연화 |
연락처 |
032-930-3352 |
- 작지만 소중한 경험 -
강화군, 2017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 종료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4일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2기로 나누어 진행한 2017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강화군 출신 또는 거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 선발한 70명이 지난 1월 2일부터 각 3주씩 강화군에서 준비한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강화군은 참가 대학생을 강화군청 실·과·소, 읍·면사무소 등에 배치하여 행정업무 보조 및 민원업무 지원 등을 통하여 추후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1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감담회를 개최해 대학생들이 그동안 행정업무 체험에서 느낀 점과 소감 그리고 군정에 바라는 사항 등을 허물없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화군청 안전행정과에서 직장체험을 경험한 A양은 “저에게 이런 좋은 직장체험 기회를 준 강화군에 감사드리고, 행정업무를 보조하면서 취업 전에 미리 직장분위기를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복 군수는 간담회 자리에서 “체험자들의 솔직한 소감을 들어보니 짧은 기간임에도 여러분들이 군정에 대해 조금이라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여러분들의 직장생활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사진 1매) 이상복 강화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