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음식문화시범거리 조성 본격 시동

작성자
환경위생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3월 9일(Thu) 13:37:26
조회수
1042
첨부파일

강화별밤거리_조감도


•자료제공 : 환경위생과 위생팀 임명진 연락처 032-930-3831

강화군, 음식문화시범거리 조성 본격 시동
‘강화 별밤★거리’디자인․설계 완료
올해 4월 개장되면 또 하나의 명소 탄생

 
강화군이 음식문화시범거리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강화 별밤★거리’ 조성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관내 외식산업의 발전을 통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에 따른 먹거리 관광 명소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강화 음식문화시범거리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군은 ‘강화 별밤★거리’ 조성에 따른 구간 내(관청리 성일약국~흥부네집 약 200m) 25개 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주 마인드 개선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지난 연말 마무리했다. 또한, 간판개선 및 경관조명 설치 디자인 설계 용역이 마무리되어 사업을 발주할 계획이다. 3월중 구간내 소공원 정비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색채의 도로 재포장은 물론 아름다운 간판거리 조성사업과 함께 음식거리를 빛내주는 조형물설치 및 경관조명사업을 4월중에 완료할 예정이다.
 
군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음식거리 조성을 축하하고 널리 알리는 개장식을 가지는 한편, 더 한층 청결하고 보다 친절한 맛의 명소가 되도록 음식거리 상인회와 함께 다채로운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관광에서 먹거리가 빠질 수 없는 만큼 금년 4월에 개최되는 고려산진달래축제와 연계하여 새로 조성되는 음식문화거리가 강화 먹거리관광의 중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1매) 강화 별밤★거리 조감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