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관광객 유치 위해 숙박시설 정비

작성자
문화관광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4월 19일(Wed) 13:31:35
조회수
314
첨부파일

중저가_숙박시설_개선


•자료제공 : 문화관광과 관광기획팀 박성민 연락처 032-930-3523

강화군, 관광객 유치 위해 숙박시설 정비
중저가 숙박시설 개선사업 2억 예산 확보
외국인 관광객 맞춤 서비스 1인용 침대 교체비 지원 등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차별화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후화된 중저가 숙박시설 개선에 나선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강화군은 최근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중저가 숙박시설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가족단위나 개별 관광객 수가 증가하면서 값비싼 유명 관광지의 숙박시설보다는 도심지에 위치해 골목관광과 연계된 관광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군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체류가 가능하도록 중저가 숙박시설을 확충 및 개선해 관광도시에 걸맞은 관광수용태세를 갖춰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를 위해 올해 1회 추경예산에 2억원을 확보했다. 5월 중 관련업계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갖고 공모과정을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모텔, 여인숙 등 일반숙박시설이며, 지원금액은 2천만원 한도로 공사금액의 50%이다. 지원내용으로는 최근 1인 침대 선호도를 반영한 침대 교체 및 객실, 복도, 로비 등 내‧외부 시설 개선이다. 선정기준은 관광객의 접근성, 시설개선 효과, 숙박업소의 지속성 등을 평가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숙박시설 개선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는 물론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따른 골목상권과 지역경제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성과에 따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지난 3월 관광진흥협의회 개최 모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