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위안행사 개최

작성자
복지지원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4월 21일(Fri) 13:34:11
조회수
369
첨부파일

장애인의_날_기념식1

장애인의_날_기념식2


•자료제공 : 복지지원실 복지기획팀 안명화 연락처 032-930-3318

강화군,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위안행사 개최
 
강화군장애인단체총연합협의회(공동대표 오병혁, 김영민)는 지난 20일 강화읍 중앙부페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상복 강화군수, 윤재상 군의회의장, 안영수 시의원을 비롯해 장애인들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어려운 여건과 환경에서 재활의지를 다지고 있는 장애인들을 격려하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사랑과 배려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가졌다.

강화군에는 5,200여명의 장애인이 있으며, 이는 전국평균 5%보다 2.6%나 더 많은 수치다. 이에 군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장애급여 지급, 장애인 활동 지원, 장애인 일자리 사업 등 장애인을 위한 각종 시책을 폭넓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임대주택이 없어 주거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강화읍 신문리에 추진 중인 희망주택 일부를 장애인 임대주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상복 군수는 “장애우들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우들이 가정과 일터, 학교 등에서 불편함 없이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애우들의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강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이상복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