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생활체육시설 확충 총력, 군민이 건강한 강화 만든다

작성자
안전행정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4월 21일(Fri) 13:44:30
조회수
458
첨부파일

체육시설_확충(볼링장)


•자료제공 : 안전행정과 체육팀 차성진 연락처 032-930-3226

강화군, 생활체육시설 확충 총력, 군민이 건강한 강화 만든다
체육시설 확충으로 접근성 높여 자발적 체육활동 유도
강화군 스포츠 종합발전계획, 강화군의 新성장동력 기대

 
강화군이 군민 누구나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환경 조성과 스포츠분야 집중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스포츠 분야를 집중 육성해 나가기 위해 지난해 발표한 ‘강화군 스포츠 종합발전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군은 지역여건에 맞는 스포츠 발전계획을 통해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문화·관광과 연계한 체육산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군민 누구나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자발적 체육활동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지난해 강화공설운동장 주차장 확보를 위해 부지매입비 20억원을 투입해 인근 토지를 매입했으며, 신정체육시설 조성을 위해 부지매입비 26억원을 투입해 토지 매입을 완료하고 현재 도시계획시설 결정 등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또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강화공설운동장 야간조명시설 설치, 신정리 족구장 비가림시설 설치, 읍·면 게이트볼장 조성 등을 완료했으며, 주민들이 체육시설을 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군민의 자발적 체육활동을 유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 확충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제1회 추경예산에 9억 9천만원의 사업비를 추가 투입해 어르신들의 여가 및 운동시설 확보를 위한 게이트볼장을 조성 및 정비하게 된다. 또한, 야외운동기구 설치, 불은면 두운리에 설치되어 있는 족구장에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도록 비가림시설 설치, 현재 마사토로 되어 있는 강화클럽 테니스장 바닥을 사계절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인조잔디를 설치하게 된다.
 
군민의 화합을 위해 격년제로 실시하고 있는 강화군체육대회에 대한 예산은 준비 및 진행비로 2년 전보다 읍‧면별로 1,500만원이 증액된 강화읍 3천5백만원, 기타 면 3천만원 등 총 3억 9천5백만원을 반영해 올 9월말에 개최되는 제76회 강화군체육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마라톤, 테니스, 게이트볼 등의 대회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강화군이 스포츠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새롭게 개장한 강화볼링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