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석모도까지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지역 확대

작성자
환경위생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8월 16일(Wed) 16:46:36
조회수
1250
첨부파일

폐가전_수거모습(1)


•자료제공 : 환경위생과 청소행정팀 이현란 연락처 032-930-3338

강화군, 석모도까지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지역 확대
석모도 지역주민들 폐가전 배출 불편 해결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삼산면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삼산면 석모도까지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지역을 확대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석모도 지역주민들은 냉장고, TV 등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전문 인력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거함에 따라 그동안 폐가전을 직접 배출하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사업은 직장, 가정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콜센터(1599-0903), 인터넷(www.15990903.or.kr), 카카오톡(ID;폐가전무상방문수거) 등을 통해 배출예약 신고만 하면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거하는 서비스이다.
 
대상품목은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 가스오븐레인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 구형 오디오세트, 데스크톱 PC 세트(본체+모니터) 등이며, 소형가전 제품도 5개 이상 동시 배출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등 원형 훼손제품, 폐가구류, 악기류는 수거하지 않으니 현행 방법대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한 후 배출장소에 배출하여야 함에 유의해야 한다.
 
군은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폐가전을 배출하도록 2014년 9월부터 폐가전 무상방문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6월말부터는 석모대교 개통에 맞춰 삼산면 석모도 지역으로 확대 운영해 오고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으로 가정에서 부담할 폐기물 처리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방치되거나 부적절한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사진 : 폐가전 수거모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