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어르신을 위한 양도면 어르신 사랑 센터 개소식 열려
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어르신!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꼭 행복하셔야 해요~~
독거어르신을 위한 양도면 「어르신 사랑♥센터」개소식 열려
강화군 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옥현)은 4월 19일 11시 양도면 내 독거어르신을 위한 어르신 사랑 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보장협의체라 칭함)는 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면 인구의 34.3%를 차지하는 노인을 위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출발점을 독거어르신 지원으로 잡았다.
보장협의체는 독거어르신 안부전화 및 생활실태 가정방문 고충상담, 노인 관련 복지서비스 홍보 및 가족관계 향상 지원, 명절 및 겨울나기 위문품 전달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한편, ㈜한밭기술 성낙경 대표가 400만원, (주)삼흥강개상인 윤청광 대표가 300만원 등 어르신사랑센터 운영기금이 후원되면서 본 사업은 날개를 달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여기에 자체적으로 관내 행사 시 모금을 추진하고, 무상으로 임대 받은 땅에 농작물 재배를 통한 수익금으로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상복 강화군수는 “양도면에서「어르신 사랑센터」를 연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기뻤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아름다운 사업 추진에 애쓰시는 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옥현 위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하다. 양도면어르신사랑센터의 개소식을 진정으로 축하한다.」며 축사를 남겼다.
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옥현 위원장은 “복지업무 추진에 애쓰시는 위원님들과 자원봉사자님, 그리고, 바쁜 면 행정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자가 되어 준 모든 면사무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어르신 사랑센터」사업을 시작으로 우리 양도면은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아름다운 면으로,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한 면으로 한층 발전할 것이며, 적극적인 복지행정과 서비스 및 자원 연계에 더욱 힘쓰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