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읍면통합



컨텐츠

우리마을소식

  1. HOME
  2. 동네 알림방
  3. 우리마을소식

"맛깔나는 '밥도둑 젓갈로 건강한 겨울나세요!"

작성자
양사면(양사면)
작성일
2016년 12월 6일(Tue) 15:09:39
조회수
521
읍·면
양사면
첨부파일

젓갈1

젓갈2

젓갈3


“맛깔나는 ‘밥도둑’ 젓갈로 건강한 겨울나세요!”
양사면 보장협의체 연말 나눔 활동

겨울이 다가오면서 소외 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우동, 이하 양사면 협의체)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연말 나눔 활동을 펼쳤다.
 
양사면 협의체는 지난 5일 추운 겨울날 소외계층에게 맛있는 밥상과 위로가 되어줄 젓갈 40세트(새우젓, 꼴뚜기젓, 조개젓) 를 직접 만들어 관내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이날 양사면 협의체 의원들은 꼴뚜기젓, 조개젓, 새우젓으로 구성된 싱싱한 젓갈 세트를 만들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강화 외포리 시장에서 재료를 직접 구입하여 양사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젓갈을 만들어 추운 겨울날 관내 어르신들께 입맛을 돋우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젓갈 세트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활동은 보장협의체 문상순 위원의 기부금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으로, 문 의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양사면 소외계층을 위해 100만원를 기부를 했다. 나눔 활동에도 참여한 문 위원은 “젓갈을 직접 구매해서 만들고 배부하는데에 조금은 힘이 들었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사면 협의체는 올 한 해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작은영화관 나들이>, <사랑을 담은 김치로 풍성한 한가위 맞이>, <풍요로운 정월대보름을 위한 밑반찬 나눔 행사>, <주거취약가구 대청소>등 공적인 영역에서 지원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체 사업을 진행해왔다.
최석주 양사면장은 “양사면 어르신들께 지난 해 연탄 나눔 봉사에 이어 올해는 맛있는 젓갈로 따뜻한 겨울과 건강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뜻깊은 활동을 가졌다”며, “내년에도 올해와 같이 계속해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자치교육과
  • 담당팀 : 자치팀
  • 전화번호 : 032-930-3015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우리마을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