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읍면통합



컨텐츠

우리마을소식

  1. HOME
  2. 동네 알림방
  3. 우리마을소식

양사면, "사랑의 국수 잔치" 열어

작성자
양사면(양사면)
작성일
2017년 4월 18일(Tue) 19:51:50
조회수
421
읍·면
양사면
첨부파일

IMG_3811

IMG_3940


 
강화군 양사면, “사랑의 국수 잔치”열어
강화군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 어르신들에게 국수 대접
 
 
지난 16일 강화군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우동)는 철산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국수를 직접 삶아 대접해드리는 “사랑의 국수 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3일 교산1리 경로당 국수 잔치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것으로,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을 부녀회와 함께 힘을 합쳐 어르신 100여분께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잔치 국수를 대접했다.
 
행사 소식을 듣고 모이신 동네 어르신들은 따뜻한 국수와 함께 이웃들과 정답게 담소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철산리 경로당은 어느 때보다도 더 북적이고 훈훈한 분위기가 가득했다.
 
경로당을 순회하며 마을 어르신들께 국수를 대접해드리는 “사랑의 국수 잔치” 행사는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강화군 양사면의 특화 사업이며, 오는 17일 인화성 경로당에서도 계속 이어질 계획이다.
 
김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교산1리, 철산리, 인화성 경로당에 이어 남은 9개 경로당에서도 추진 예정”임을 밝히며,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이웃을 돌아보는 더불어 함께 행복한 양사면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석주 양사면장은 “앞으로도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내 가족처럼 챙기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을 위한 밑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문화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동반 영화관람 나들이 사업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2016년 강화군 우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자치교육과
  • 담당팀 : 자치팀
  • 전화번호 : 032-930-3015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우리마을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