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갯벌장어는 자연산화(化)된 뱀장어입니다.
강화갯벌장어는 세계5대 갯벌의 하나인 강화의 갯벌을 이용하여 자연 친환경적인 양식방법으로 장어의 육질과 담백한 맛을 자연산 장어와 같도록 장기간 순치하여 만들어낸 자연산화(化)된 민물장어입니다.
강화갯벌장어는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자연적으로 살아갑니다.
강화군(江華郡)은 한강, 임진강, 예성강의 하구에 속하여 예로부터 자연산 뱀장어로 유명한 곳입니다. 강화군은 3개의 강으로 유입되는 실뱀장어의 산지 이기도 하며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기수(汽水)지역으로 장어의 자연먹이가 되는 새우,치어, 게 등이 풍부하여 별도의 사료없이도 잘 자라기 때문에 자연산에 가까운 맛을 냅니다.
강화갯벌장어의 맛과 육질은?
강화갯벌장어는 오염되지 않은 강화갯벌에서 자연산의 먹이를 먹고 자라기 때문에 그 힘이 양식장어와는 비교가 되지 않으며 또한 흙냄새와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자연산 장어와 비교해도 맛의 차이를 거의 느낄 수 없으며 담백하고 쫄깃한 맛은 장어소금구이로 그 맛의 진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갯벌장어는 강화군에서 철저한 관리감독을 합니다.
강화군의 유일한 강화갯벌장어영어조합법인으로 입식해서 출하까지 강화군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받고있으며 본 조합은 위생적인 가공공장과 직영음식점을 운영하여 소비자에게 최상의 갯벌장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
((23054)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중앙로 1277 (외포리, 강화갯벌장어영어조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