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예방법
안녕하세요. 저희는 청소년들과 함께 7월31~8월3일까지 3박4일을 강화 탐방에 나서려고 합니다. 야영을 하면서요. 강화에 말라리아가 있다고 하는데...저희들이 어떻게 예방을 해야하고 대처를 해야하는지 상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강화군을 찾아 주신다니 감사합니다.
말라리아 환자는 강화도에서도 북쪽지역인 강화읍, 송해면, 양사면, 교동면,
삼산면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말라리아 예방법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말라리아 매개모기 흡혈활동시간은 어두워지면서 시작되어 일출전까지이며,
저녁10시 전후에 주로 활동하므로 가급적이면 이 시간에는 외출을 피해야 합니다.
외출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긴소매와 긴바지를 입어 노출부위를 줄이고 노출 부위에 모기기피제를 바릅니다.
야영시 텐트나 숙박장소에 모기기피제 도포를 하여 주시고, 모기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보건소에서는 모기기피제(살충제)를 배부하고 있으니 오시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모기기피제를 배부해 드리겠습니다.
말라리아의 증상은 초기에는 발열,오한,근육통,두통 등의 감기증상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화군 방문이후 8일 ~ 14일 후에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시 말라리아 검사를 가까운 보건소에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말라리아는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증상이 나타나는데 9~10개월에서 수년 후에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강화군보건소 예방의약팀(930-4023)으로 문의 하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7월 14일(Wed)) | 예방의약팀 (보건소) ( )

TEL : 032-930-4061-2
FAX : 032-930-3642
Copyright (C) manis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