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평등한 사회! 여성이 행복한 강화!
=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인천시 강화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혜영)는 여성주간을 맞아 지난 10일 강화문예회관에서 유천호 강화군수, 구경회 군의회의장, 유관기관 단체장, 각급 여성단체회장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 평등한 사회! 여성이 행복한 강화!”라는 슬로건으로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남녀평등 촉진 등에 대한 범군민적 관심을 제고하며, 이웃사랑 실천과 부녀회 조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여성으로 여성지도자상 이인언(전 강화군여성단체협의회장), 모범여성상 고명자(한국부인회 강화군지회), 유미화(강화군 생활개선회), 김선희(강화군 재향군인여성회), 고향숙(대한적십자사 강화부녀봉사회), 김미자(강화군 바르게살기여성위원회), 한은진(강화군생활체육여성위원회), 금복님(베트남참전여성회), 이금숙(대한적십자사 강화부녀봉사회)씨가 모범여성 표창을 수여받았다.
금번 행사를 기리기 위한 식전행사로 강화노인대학의 라인댄스 및 스포츠댄스, 벨리댄스, 색스폰 연주공연과 2부 행사로 여성들의 장기자랑 대회가 펼쳐졌으며 이 밖에 강화군홍보대사인 서인석(개그맨)씨가 강사로 나와 “부부클리닉”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쳐 참석한 여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강화군여성단체협의회 강혜영 회장은 대회사에서 “지역사회의 화합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여성들의 책임을 일깨우고 여성단체회원 서로간의 유대와 결속을 더욱 돈독히 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여성이 행복해야 강화군 전체가 행복한 곳이라며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의식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함은 물론, 여성들이 아이 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강화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강화군 여성주간 행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