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 -“그대”
가을이 되면 과수원에서 농익은 과일마냥 인생을 잘 가꾼 노년의 얼굴에는 완숙과 향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노인의 얼굴은 보는 이의 마음을 푸근하게 해주고 가슴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강화군치매보호센터(센터장 장성호)에서는 주간보호 이용 어르신들의 노년의 모습을 한 컷 사진에 담아 아름답게 간직하실 수 있도록 하고 질병으로 저하된 재활의지를 높여 만수무강 하시기를 기원하며 아름다운 사람 - “그대”라는 이름으로 11월 1일부터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교장 권상호)의 무료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영상미디어과 학생들과 담당교사인 박종광 선생님외 여러 교직원의 재능 나눔 실천으로 더욱 뜻 깊고 풍성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에서는 이 곳 치매센터 뿐만 아니라, 관내 주민과 어르신 시설 등 곳곳에서 장수사진촬영 행사를 통하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인솔교사인 박종광 선생님은 “어르신들이 오래오래 장수하시기를 바라는 마음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어르신들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워주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의 마음을 가르치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어르신들이 사진을 받으시고 좋아하시며 봉사하는 청소년들을 손자처럼 사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찡하고 뿌듯하다” 고 하였습니다.
한편 11월 29일 완성된 사진을 받으신 주간보호 어르신들은 흐뭇한 미소를 지으시며 기뻐하셨고 센터에서는 장수 잔치를 열어 서로의 건강을 기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 : 장수사진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