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인권교육으로 장애인 권익보장 지킴이 역할수행
직원 인권교육으로 장애인 권익보장 지킴이 역할수행
- 강화군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
강화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주홍)은 강화군장애인복지시설 4개소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지난 28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종사자들의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여건 변화에 능동적 대응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서유진 변호사(법무부 인권 구조과)가 ‘장애인 인권보장과 평등권 실현’을 주제로 장애인 차별 및 예방, 성년후견인 제도의 이해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인권 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으며,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아직 교육을 받지 못한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시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복지관은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재활, 음악·미술재활, 취미여가, 정보화교육, 건강지원 등 장애인과 함께 “사랑, 행복,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이용을 원할 경우 전화(032-934-846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인권교육 사진)
TEL. 032)930-3114 / FAX. 032)930-3660
Copyright (C) 2024 Ganghwa-gun District Incheo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