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군민의 안전이 최우선!’ 인도 대대적 조성 ‘박차’

작성자
건설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4월 27일(Thu) 13:04:56
조회수
394
첨부파일

인도_조성1


•자료제공 : 건설과 도로관리팀 이정훈 연락처 032-930-3489

보행자가 안전한 강화군 만든다.
강화군, ‘군민의 안전이 최우선!’ 인도 대대적 조성 ‘박차’
지난해까지 52억으로 18km 인도 조성, 올해 인도 개설에 33억 투입

 
강화군이 군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군정 역점시책에 맞춰 인도가 대대적으로 조성되고 있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해까지 28개소에 52억 원을 투입해 인도 18km 조성을 완료했으며, 올해에도 총 33억 원으로 13개소 11km에 대한 인도조성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인도 조성사업은 주요 도로변 노견이 좁아 보행자의 통행이 불편한 구간에 보행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강화군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보행공간을 대폭적으로 확장하고, 차도 중심의 도로 환경에서 보행자 중심으로 도로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군은 민선 6기 이상복 군수 취임 이후 지난해까지 총 52억 원을 투입해 여우고개 일원, 선원면 냉정리 일원 등 강화군 일원의 보행자가 많은 주요 도로 중 노견이 좁아 보행이 불편한 도로 구간 28개소 18km에 대대적으로 인도를 조성을 완료했다.
 
군은 올해에도 양도 교회~도장삼거리, 덕진~마그네 사거리, 내가면 대흥부락~오상삼거리 등 13개소 11km에 대한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7년 본예산에 24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1회 추경예산에 9억 원을 추가 확보하여 인도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도 조성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로를 통행할 수 있어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인도 조성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강화군 전역의 도로에 인도를 대대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복 군수는 “군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보행자 도로를 대대적으로 개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군민이 행복한 강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2매) 국화호수를 따라 개설된 인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