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군민참여
  3.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공무원, 아름다운 사회, 희망을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 및 기관의 선행을 알려 공유하고자 이 게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게시판의 운영 목적과 달리 근거 없는 내용,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및 명예 훼손의 소지가 있다고 판명되는 게시물 및 상품 홍보성 게시물은 사전 통보 없이 수시 삭제됩니다.
* 칭찬은 세상을 따뜻하고 살만한 곳으로 만드는 씨앗 같은 것 ♥

강화군 불은면 사무소 직원 여러분이 희망입니다.

작성자
조**
작성일
2008년 6월 6일(Fri) 00:00:00
조회수
1509
저는 유황오리 식당을 하는 사람입니다.
잊혀지지 않는 5월13일. 시간이 꽤 지났지만 지날수록 더욱 더 고마움을 느끼며 불은면 사무소 면장님 및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마찮가지이지만 그 당시 AI (조류인플루엔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하루 하루를 힘들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매일 매일 TV뉴스 때마다 비치는 닭, 오리 농장의 방역장면, 닭, 오리 매장 시키는 장면 등을 볼 때마다 까맣게 타틀어 가는 마음은 당사자 이외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날(5/13) 한 통의 예약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전화 속에서 들려 오는 목소리는 " 불은면 사무소 입니다. 요즘 AI 때문에 장사가 좀 그렇죠. 요새 오리집이 장사가 안되는 것 같아서 오리집으로 회식예약 좀 하려고합니다. " 사실 그 순간에 너무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회식 당일에 알았지만 면장님이 추천 하셨다는 군요) 그래도 공무원 중에서도 이런분 들이 계시는구나.
그래도 살고 싶고, 희망을 갖고 살아 갈 수 있는 세상임을 느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생각하는 이런 공무원분들 때문에 국가가 지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국가나 사회 상황을 볼때는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

사실 그제, 어제, 오늘. 손님이 한 명도 없었고 없습니다.
하지만 불은면 사무소 직원 여러분들을 보며 희망을 갖습니다. 그리고 용기가 생깁니다.
이 상황이 언제까지 갈지, 언제 문닫을지 모르지만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면꼭 극복하리라 믿습니다.

다시금 강화군 불은면 사무소 면장님 및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번호 : 032-930-3051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칭찬합니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