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군민참여
  3.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공무원, 아름다운 사회, 희망을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 및 기관의 선행을 알려 공유하고자 이 게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게시판의 운영 목적과 달리 근거 없는 내용,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및 명예 훼손의 소지가 있다고 판명되는 게시물 및 상품 홍보성 게시물은 사전 통보 없이 수시 삭제됩니다.
* 칭찬은 세상을 따뜻하고 살만한 곳으로 만드는 씨앗 같은 것 ♥

★주민생활지원실 이선영 직원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조**
작성일
2011년 6월 2일(Thu) 20:18:54
조회수
1149
저는 전남 순천시에 근무하는 공무원입니다.
공무원의 입장에서 이런 글을 남긴다는게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는 이상하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꼭 칭찬하고 싶은 직원이 있어 사연을 남깁니다.

1. 5월 29일 순천시에 변사자가 발생해서 경찰에서 수사를 했으나 지문이 대부분 지워져 조회가 안되고 유가족을 찾지 못해 5월 30일 순천시로 무연고 사망자로 처리해 줄것을 요청해 왔습니다.

2. 사체 인도 요청을 받은 저희는 유가족을 찾아 줘야겠다는 생각에 여러 곳을 탐문하다 강화도에 본적이 있는 김**씨로 추정하고 호적 등을 열람해서 공부 상으로 동생이 강화읍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연락을 하려고 했지만 언어 장애가 있어서 유선으로 확인할 길이 없었습니다.

3. 5월 31일 순천시농아인협회의 협조를 받아 강화농아인협회와 연락을 했지만 여의치가 않자 공문으로 의뢰할 수 없는 시급성 때문에 무턱대고 퇴근시간이 다되어 가는데도 군청에 전화를 해서 사정 이야기를 하고 동생을 찾아서 사망자가 형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협조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4. 2시간 후 동생과 사촌형을 군청으로 모셔오셨고 저희는 사망자의 사진을 군청 이메일로 보내주고 확인을 해주도록 요구 했고, 다행이 경찰에서 사망자의 지문을 탐문한 대상자의 지문과 대조한 결과 대부분 일치한다는 감정 평가가 나와서 동생과 사촌형에게 순천에 내려오셔서 확인해 줄것을 요구할수 있었습니다.

5. 6월 1일 순천으로 내려오신 동생과 사촌형은 사체를 확인하고 형이 맞다는 것을 확인해서 자칫하면 가족도 모른채 장례를 치루어야 하는 안타까운 일은 면할 수 있었습니다.

6. 만약에 이선영씨가 동생과 연락이 안된다. 우리는 모른다 이런 식으로 협조를 하지 않았더라도 저희는 뭐라 할말도 없었을 것이며 그로 인해 무연고 사망자로 처리해버리면 그만이었던 일이지만 내일 처럼 수고를 해주셔서 일이 잘해결 되었던 것 같습니다.

7. 저도 공무원이지만 이선영씨같은 적극적인 업무 처리 태도는 마땅이 본받아야 된다고 생각되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군수님 여러 공무원의 모범적인 이번 사례는 꼭 칭찬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번호 : 032-930-3051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칭찬합니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