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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행정제공을 위한 민원실무교육 실시
강화군은 민원업무의 정확한 법률 숙지로 업무처리능력 배양과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고객 만족의 행정추진을 위해 민원실무담당자와 신규임용자 104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민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덕수 강화군수는 특강을 통해 “민원담당공무원은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지만 방문한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상냥하게 맞이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강화군의 얼굴이다”며 “모든 업무를 장기적인 안목과 종합적인 검토로 강화군을 생각하는 입장에서 임해 군민들이 꼭 필요를 느끼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늘 기분좋은 생각과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를 당부했다.
이날 민원처리 실무교육은 민원의 신청, 접수, 처리결과에 이르기까지 민원담당자로서의 정확한 법률 숙지와 보완요구 발생시 부서 실무협의 등을 통해 1회에 요구하는 민원1회 방문처리제도 정착, 민원구비서류의 감축을 위해 공무원이 직접 행정정보공동시스템을 이용한 열람방법, 고객을 맞이하는 친절한 응대기법 등 민원사무처리제도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성을 다해 고객이 만족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민원업무처리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