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모범음식점 지정 인센티브 제공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4월 17일(Mon) 00:00:00
- 조회수
- 1243
강화군, 모범음식점 지정 인센티브 제공
영업자, 4월30일까지 지정신청
강화군은 일반음식점 시설의 위생적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모범업소를 지정ㆍ관리ㆍ운영할 계획이다.
14일 군에 따르면 일반음식점의 환경 및 시설, 위생관리상태 등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업소를 강화군 전체 일반음식점의 5%이상 지정하여 행ㆍ재정적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모범음식점 지정신청은 영업자들로부터 오는 30일까지 군청 사회복지과 위생관리팀에서 접수하여 소비자식품감시원과 강화군음식업지부 관계자, 공무원이 합동으로 5월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6월중에 음식문화개선운동 추진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추천받은 업소 중 올해는 78개 업소를 지정할 계획이다.
지정신청대상 업소는 ▶영업허가(지위승계를 포함)를 받은 후 6월 경과된 업소 ▶모범음식점 지정 취소된 업소는 취소일로부터 6월 경과된 업소 ▶좋은 식단제이행 기준을 준수하는 업소 등으로서 건물구조 및 환경, 주방, 원재료의 보관 및 운반시설, 종업원의 서비스, 제공반찬과 가격표시, 기타사항 등 시설 및 위생수준에 대해 모범음식점 세부 지정기준을 마련하여 지정할 계획이다.
한편 군에서는 모범음식점에 대해서는 시설개선자금 및 운영자금을 우선 융자지원하고, 지정 후 1년간 위생감시를 면제하며, 각종 행사시 모범음식점 이용을 권장함으로써 모범음식점 이용 활성화와 아울러 인센티브로 홈페이지 운영비50%를 지원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