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열람ㆍ의견접수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4월 19일(Wed) 00:00:00
- 조회수
- 1165
강화, 개별공시지가 열람ㆍ의견접수
5월8일까지 군청 및 읍ㆍ면 제출
강화군에서는 토지특성 조사를 거쳐 올해 1월1일기준 산정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19일부터 5월8일까지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지가의 적정여부에 대한 의견을 접수하고 있다.
대상물건은 국.공유지를 제외한 171,736필이며, 토지소재지, 지목, 면적, 종전지가, 열람지가(㎡당 가격)에 대해 군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공부를 비치하고 열람을 실시하고 있다.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제출서식에 의거 의견을 제출하면 행정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그리고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소유자 등에게 그 결과를 고지할 계획이다.
금년도 개별공시지가는 물건의 공적규제, 토지이용상황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건설교통부의 표준지공시지가가 전년대비 28.08% 상승되어 이와 동반적으로 가격이 조정된 것으로 보면 된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와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하게 되므로 군에서는 의견제출 기한을 놓쳐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열람 및 의견 제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현수막, 군 홈페이지, 반상회 등의 매체를 활용하여 대 주민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지가조사팀 (☎930-3044)으로 문의 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