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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만족도 크게 향상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11월 24일(Mon) 00:00:00
조회수
583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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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수혜후 84% 건강좋아졌다고 응답 -

강화군 보건소에서는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추진성과와 사업운영 표준화를 위하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조사에서 관리중인 대상자의 98%가 원하는 서비스를 받았다고 응답하였으며,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 받았다가 94%, 질환을 스스로 관리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가 69%,건강상태가 서비스를 받기 전보다 매우 좋다가 21%, 서비스 수혜 후 84%가 건강상태가 좋아졌다고 하였으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계속 이용하시거나 주위의 다른 분들에게 서비스 이용을 권유 할 의향이 있다가 92%등 전체적으로 90점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 취약계층에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이 성과가 있음을 나타내었다.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서비스의 형평성과 의료비절감 효과를 주기 위하여 2007년도부터 도입되었다.
이번조사는 지난 10월24일부터 31일까지 전제 대상가구의 10%를 표본으로하여 전화면접 조사로 하였다.


(사진설명 : 강화군보건소 직원이 의료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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