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의회 구경회의장 새해설계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9년 1월 15일(Thu) 00:00:00
조회수
757
첨부파일

0115_Koo-kyeong-hoe-ui-jang



- 군민과 함께하는 영원한 동반자로 자리 매김하는 강화군의회 구경회 의장 새해설계 -


희망찬 2009년도 기축년(己丑年) 새해를 맞아 강화군의회(의장 구경회)의 새해 설계와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소개한다.

강화군의회는 지난해 제157회 임시회부터 제164회 정례회까지 의사일정을 통해 정례회 2회, 임시회 9회, 총 11회에 걸쳐 91일간의 회기일수를 마치고 총 63건의 군민과 직결되는 다양한 안건처리를 했다.

강화군의회는 호국영령의 혼이 서려있는 견자산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강화도 남단지역으로 비행하는 항공기 소음피해를 해결코자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방문해 강력한 항의를 하였고, 강화읍에 소재한 강화풍물시장외 38개소를 현지 방문해 많은 문제점을 도출함으로써 적극적인 조치와 함께 대안을 강구토록 조치했다.

또한 타ㆍ시군과의 의원연수교류를 위해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남해군의회 등을 방문하여 우호교류를 내실화하였고, 시화호 조력발전소(안산시 대부동 소재)를 방문, 향후 예정인 강화도 조력발전소의 발전적 건설방안을 마련토록 했다.

강화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과 관련해 경기도 여주군 양돈조합법인 여주액비 유통센터 시찰, 강원도 횡성군의 가축 분뇨를 이용한 연료화설비 시찰 등으로 강화군의 환경과 농업을 접목시키는 등 그 어느 회기보다도 의정활동을 활발히 한 해로 높이 평가된다.






이제 제5대 제2기 의회 2009년도 새해를 맞아 강화군의회 의정활동 계획을 살펴본다.


강화군의회의 튼튼한 내실화 기틀 마련을 위해 올해 정례회 2회에 45일, 임시회 7회 55일에 걸쳐 총 100일간 일정으로 회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금번 제165회 임시회는 지난 1월 15일부터 1월 22일까지 군정 주요업무를 보고받는 것을 시작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후 제173회 2차 정례회까지 92일간에 걸쳐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조례 안 등 심사, 현지의정 활동실시,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2010년도 예산안 심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화군의회는 열심히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다양한 교육 을 습득키로 하고 이와 관련해 국회에서 주관하는 지방의원 연수교육 등 참석과 타 시·군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합동연수 교육을 받기로 했다.


또한 강화군의회와 1992년부터 자매결연하여 우호교류하고 있는 진도군의회와 남해군의회를 방문해 강화군민의 소득증대와 직결되는 사업을 발굴하여 서민경제의 주름살을 펴줄 가시적인 경제적 성과를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올해에도 자매결연군의 의원 및 직원 등 관계자를 초청해 정보교환 및 자료 등을 수집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타 시·군과의 자매결연 확대를 통해 우호교류협력 체계의 내실을 다지고 강화군을 적극적이고 폭넓게 알리는 전도사의 역할을 감당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강화군의회는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키 위해 연초에 각 읍ㆍ면을 방문해 군민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과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해 군민의 의정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는 한편,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현안사항을 신속하게 의정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경회 의장은 “지난 해에는 강화군의회가 군민 여러분 앞에 좀 더 다가가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린 해였다면 올해는 더욱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군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의회로 발전해 가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