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수 농림부장관 강화군농업대학 특강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4월 27일(Thu) 00:00:00
- 조회수
- 1251
박홍수 농림부장관 강화군농업대학 특강
지역특화산업 대대적 육성 역설
박홍수 농림부장관이 27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강화군농업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농정시책과 한국농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화군 초청특강을 실시했다.
이날강연에는 오늘날 한국농업의 위기를 맞은 한국농정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새로운 혁신적 마인드로 재무장하여 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농림부장관의 의욕적인 강의에 힘입어 강의실에는 예상을 초과한 인원이 특강에 참여하는 열기를 보였다.
박홍수 장관은 특강에서 이제 우리농업은 스스로 경쟁력을 갖지 않으면 살아남기가 어려우며 정부의 보조나 지원에 기대는 시대는 지나갔다.고 말하고, 앞으로 농정은 경쟁력 있는 지역특화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할 예정이며 해당지역에서 학교와 기업, 농업경영인과 관계기관이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상설화하여 농업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기능을 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특강에 참석한 한 농업대학생은 농민들이 어려운 때 농업인을 격려하고, 우리농업의 나갈 길을 제시하기 위해 강화를 방문해 특강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면서 지역농업을 살리고 농업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갖추어 나 갈수 있도록 하는데 지역 농업인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