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원-스톱 민원처리”정착 ,민원처리 빨라져 ”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9년 2월 17일(Tue) 00:00:00
조회수
633


- 행정안전부 발표 민원처리 빨라진 12개 기관에 선정 -



매일 아침 일과 시작 전 8시에 시작하는 강화군청 실무종합심의회는 밝고 활기차다.

강화군(군수 안덕수) 실무종합심의회가 신속한 민원처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유현순 민원지적과장을 위원장으로 11개부서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부서간의 협의를 요하는 민원은 구비서류 요건의 적합여부, 법적 타당성, 처리방향 등을 결정하고 출장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당일 출장확인 후 보완 조치한다.

2007년 심의건수 2,338건을 시작으로 전년도에는 3,901건을 기록해 60%가 증가 했다.지난 16일 안덕수 강화군수는 심의회를 방문해 처리상황을 점검하고 참여 위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행정안전부는 지난 15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최근 민원처리 속도가 빨라진 기관 12곳을 선정해 발표했는데 여기에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강화군이 포함됐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