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발생 예방 총력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5월 1일(Mon) 00:00:00
- 조회수
- 1056
강화군, 식중독 발생 예방 총력
대형음식점 및 뷔페 등 지도ㆍ점검
강화군은 최근 기온 상승 등 시기적으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대형음식점 및 뷔페 등에 대해 오는 8일까지 집중적으로 지도ㆍ점검을 실시한다.
이에따라 군에서는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으로 점검반을 2개반6명으로 편성하여 뷔페 및 대형음식점 330㎡이상 1,000㎡ 미만 업소를 대상으로 합동지도ㆍ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점검사항으로는 ▲조리 등에 사용하는 원료 및 식품의 부패ㆍ적정 여부
▲ 식품 등을 취급하는 원료보관실, 유통기한, 진열ㆍ보관상태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이행 여부
▲ 식품등의 제조․가공․조리에 사용되는 기계․기구의 세척,살균 등 청결 유지 및 관리를 하고 있는지 여부
▲ 음식물을 위생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세척시설, 폐기물용기 및 손씻는 시설이 설치되어 있는지 여부 등 시설기준 준수여부
▲ 영업장 및 조리장 환기 시설을 갖추었는지 여부
▲ 실내청결상태 및 화장실의 위생적 관리여부(내수성자재, 손 씻는 시설 등)
▲ 업주 및 종사자 개인위생복, 위생모 착용 및 청결여부
▲ 지하수 사용시 수질검사 등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점검하여 식품으로 인한 위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지도ㆍ점검은 업주 및 종사자에 대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병행 실시하여 업주 및 종사자 등의 결여된 위생의식을 고취시키고,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계도하여 개선토록하며, 고의적이고 상습적인 위반업소 적발시에는 명단공개 및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