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영양상담의 날 운영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5월 23일(Tue) 00:00:00
- 조회수
- 997
강화군, 영양상담의 날 운영
개인과 1:1맞춤식 서비스 제공
강화군은 군민의 적절한 영양관리와 영양교육 및 의식고취 등을 통해 균형있는 식생활실천을 유도함으로써 개인과 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영양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군에서는 식생활의 변화에 따라 비만 및 만성질환자가 증가됨에 따라 성인병예방 및 관리에 대한 1:1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20세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장날에는 보건소 1층 로비에서, 셋째 주 목요일에는 강화버스터미널에 이동건강부스를 운영하여 개인영양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양상담은 기본적으로 식사습관을 진단하여 개인별 특성에 따른 식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CAN프로그램(영양상담용)을 통한 심층분석 및 결과를 배부하여 성인병 예방을 위한 바람직한 식사방법을 지도한다.
특히, 질환자는 개인별 칼로리 처방 및 당뇨, 고혈압, 비만 등의 질환에 대한 식사요법 지도 및 식단을 제공하고, 임신부 및 수유부는 임신기에 따른 음식태교 및 식이지도, 체중조절관리 등 상담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영양상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양관련 리후렛 및 영양상담 자료를 제작 배포하고, 소금ㆍ설탕 함유량 판넬세트 제작 전시와 시식코너 운영, 염도측정 실습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영양관리방법을 습득케하여 영양상태 개선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