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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강화군 고객만족 행정위해 친절도 위탁조사실시한다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09년 10월 6일(Tue) 12:58:35
조회수
538
첨부파일

1006_민원실



매월 처리된 민원을 상대로 자체조사 병행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지난 6일 일류 고객행정 추진을 위해 외부전문기관에 의뢰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화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대상은 민원인 5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1월부터 9월말까지 허가 또는 불허가 처리된 모든 처리민원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선정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업체선정을 거쳐 오는 12일부터 다음갈 11일 까지 1개월동안 정밀하게 위탁조사할 계획으로 이 기간동안 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가장한 조사자가 접근해 친절도를 점검할 계획이다.
군은 그동안 친절도 향상을 위해 위탁조사와는 별개로 자체적으로 매월 전화친절도 조사를 벌려왔다.
지난 8월중 처리된 민원에 대해 전화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조사자 210명에 대해 196명이 응답해왔다. 그결과 응답자의 92.6%가 친절하다고 평가했으며 처리기간 만족도 조사에서도 89.8%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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