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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강화군, 전직원 상대로 친절교육 강화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09년 12월 11일(Fri) 17:48:55
조회수
722
첨부파일

1210_공무원친절교육


틀에 박힌 친절은 필요 없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공무원 친절교육은 계속된다.

강화군(군수 안덕수)이 공무원들에 대한 친절 교육을 강화하고 나섰다.

지난 9일 강화군청 대회의실에서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전화친절마인드”라는 주제를 내걸고 전 직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교육은 교육의 흥미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업체에 의뢰해 한달간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실시됐다. 민원인을 가장한 조사원이 직접 군 관련부서에 전화를 걸어 인사, 전화연결태도, 마무리 등을 생생한 녹음을 통해 직접 들음으로써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군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만족도가 90점을 육박해 상당히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고 향후 수도권 최고의 친절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수시로 이번과 같은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친절교육에 참석한 안덕수 강화군수는 “친절은 국민에 대한 의무로써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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