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편리한 이용을..
강화군(군수 안덕수)이 도시지역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인터넷에 의한 전자민원G4C(www.egov.go.kr) 이용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시행중에 있는 전자민원 제도는 민원인들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을 안내 · 신청 · 열람 ·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밝히고 아직도 널리 인식되지 않아 이번 기회에 이용률을 끌어 올리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인터넷상에서는 5,142종의 민원에 대한 안내와 그중 1,486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다.
전자민원G4C를 통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경우 관공서를 방문하여 서류를 발급 받는 것보다 농지원부는 50%,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은 40% 할인되며 주민등록등본,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출입국사실증명,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외 3종은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올 해 귀속분 연말정산철을 맞아 연말정산 간소화(www.yesone.go.kr) 서비스를 이용하면 관련 자료를 미리미리 챙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www.neis.go.kr)을 이용해 자녀의 성적, 출결사항, 학과과정 등 자녀에 대한 학업정보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군은 향후 전입신고, 학교배정 신청, 주소변경 등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한꺼번에 하나로 묶어 일괄 신청·처리하는 ?온라인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한편 강화군의 전자민원 처리건수는 11월말 기준으로 전년도 38,576건에 올해 60,601건으로 1년새 57%가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