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고인돌 광장 달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온 가족 웃음꽃 활짝

작성자
가족복지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5월 3일(Sat) 19:04:06
조회수
216
첨부파일

강화군,_고인돌_광장_달군_어린이날_기념행사(1_환영인사_하는_박용철_군수)

강화군,_고인돌_광장_달군_어린이날_기념행사(2_지역_청소년_동아리_공연)

강화군,_고인돌_광장_달군_어린이날_기념행사(3_에어바운스_등_놀이존)

강화군,_고인돌_광장_달군_어린이날_기념행사(4_체험부스)


‘꿈꾸는 아이들, 세계를 잇는 다리입니다!’
제103회 어린이날 맞아 기념행사 개최
비 갠 하늘 아래, 아이들 웃음소리 가득… 5천여 명 몰려
박용철 군수, “아이들이 행복한 강화군 만들 것”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5월 3일 고인돌 광장에서 ‘세계와 함께 하는 어린이날’을 주제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5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비가 내린 오전과 달리 오후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공연 관람석과 체험 부스에는 긴 줄이 이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는 ▲무대 공연 ▲다양한 체험 부스 ▲놀이공간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풍성하게 꾸며져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무대에서는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매직&버블쇼, 어린이 뮤지컬 등 흥미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관내 청소년 동아리인 강토연희단 풍물패와 드럼팀의 공연도 더해져 지역 청소년의 재능도 빛났다.
 
특히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에서는 “꿈꾸는 아이들, 세계를 잇는 다리입니다!”라는 메시지가 전달돼 어린이날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체험 부스는 세계 6개국 문화 체험을 비롯해 AI 엔지니어, 환경운동가, 고고학자, 목수, 네일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과 안전 체험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을 자극했다.
 
유관기관의 참여도 눈에 띄었다. 해병대 제2사단은 군악대 공연과 함께 K1 전차 등 군 장비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강화경찰서와 강화소방서도 경찰차, 싸이카, 소방차 시승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고인돌 광장의 푸른 잔디 공간에는 대형 에어바운스, 페달보트, 볼풀장 등 놀이존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존이 설치되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즐기는 장이 되었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가족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강화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가족복지과 여성보육팀 이영실 연락처 032-930-3586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