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보자! 과거로의 시간여행 2011 제14회 강화고인돌 문화축제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2011 강화고인돌문화축제가 오는 4월 30일∼5월 1일까지 강화군 하점면 고인돌광장에서 개최된다.
강화고인돌문화축제는 2000년 12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강화 고인돌을 소재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놀이와 교육이 겸비된 에듀테이먼트 축제로서 고인돌 축조과정인 ‘고인돌 퍼포먼스’와 그들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고인돌 아카데미’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하여 사랑하는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강화군의 대표축제라 할 수 있다.
고인돌광장에 위치한 지석묘는 청동기시대의 대표적 무덤으로 고인돌이라고도 부르며, 주로 경제력이 있거나 정치권력을 가진 지배계층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고인돌은 4개의 받침돌을 세워 돌방을 만들고 그 위에 거대하고 평평한 덮개돌을 올려놓은 탁자식과 땅 속에 돌방을 만들고 작은 받침돌을 세운 뒤 그 위에 덮개돌을 올린 바둑판식으로 구분된다.
강화도에서 14회째를 맞이하는 고인돌문화축제는 강화도의 역사와 퍼포먼스를 겸한 문화 축제로써 매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교육과 체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문화축제입니다.
주요행사로는 개막식, 축하공연, 전통문화예술 한마당, 고인돌아카데미, 고인돌축조재현, 추억속의 강화 사진전, 자연사 유물전, 강화 농특산물 판매전 등 다양한 공연 및 상설(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 문 의 처 : ☏ 032) 930-3623 (강화군청 문화예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