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명품행정서비스로
강화군이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선다.”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민원행정서비스 내실을 기하기 위해 민원종합안내판 설치, 민원창구담당자안내 표찰 제작, 건강측정코너, 인터넷카페, 외국어 통역 직원지정 등 민원인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군은 민원인이 내집같이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접수에서 처리까지 대변할 수 있는 공무원을 지정 운영하는 민원후견인제와 민원인의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기 위한 사전심사청구제, 복합 민원서류의 처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기 위해 매일 아침 8시에 운영하는 실무종합심의회, 거부처분, 장기 미해결, 반복 · 다수인 관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민원조정위원회, 민원인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매일 민원처리가 완료된 민원인을 5명씩 선정, 전화로 확인하는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문기관 위탁 등 다각도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병행하여 추진한다.
또한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책임의식 및 투명성을 확보코자 인·허가 담당공무원에게 명함을 제작 · 배부, 민원처리기간 단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여 포상 및 마일리지를 부여함으로 민원처리 단축에 최선을 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민원모니터 운영으로 생활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여론이나 건의사항 등을 수렴·반영하여 군정의 소중한 밑거름 역할을 수행토록 하고 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의 입장에서 사랑받고 신뢰받는 믿음직한 공직자가 되기 위해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피부에 와 닿는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으로 고객만족에서 고객감동이 될 때까지 한발 다가설 것임을 밝혔다.